인증중고차란 소비자가 구매한 신차 중 일정 기한이나 일정 주행거리 내로 운행한 차량을 완성차업체가 다시 매입해 정밀 점검 후 새 고객에게 판매하는 것이다.
현대자동차는 오는 2023년 10월부터 중고차 판매 사업을 개시할 예정이며 인증중고차 판매에 들어가면 국내 완성차 브랜드 중 첫 사례가 된다. (국내 진출 수입차 브랜드 20여곳은 이미 직접 인증한 중고차를 팔고 있다)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인증중고차 판매시점은
2023년 10월부터 판매하는 것으로 예정하고 있다.
판매대상 자동차는
연식 5년 이내이면서 누적 주행거리 10만km 이하인 자사 브랜드 차량이며, 200여개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신차급 중고차만 판매한다.
인증중고차 판매방식은
현대차가 연식과 주행거리를 충족하는 자동차를 구매하고 품질테스트 후 판매한다.
타던 차량을 매도하고 신차 구매 시 할인을 받는 보상판매(trade-in 트레이드인) 방식도 가능하다
인증중고차 판매대수는
전체 중고차의 4.1% 범위내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현대차 인증중고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경제신문 기사를 통해 알아보자
현대차, 3년 만에 드디어…”신차급 중고차만 판다” [한국경제신문 기사 바로가기]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이용
현대캐피탈은 현재 오토플러스, 고려자동차 등 중고차 매매업 라이센스를 가진 6개 업체와 제휴를 맺고 현대차·기아 인증중고차에 대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그런데 현대자동차가 2023년 10월부터 인증중고차 사업을 본격적으로 개시할 경우 사업군이 겹치는 문제가 발생하여 현대캐피탈은 인증중고차 사업을 중단할 것으로 보인다.
향후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에 대해 금융 프로모션을 통한 금융지원으로 해당 사업 참여할 계획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구매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인증중고차 판매대상 자동차는
연식 6년 이내이면서 주행거리 12만km 이하인 현대, 기아 차량 중 사고 정도가 경미한 고품질의 차량을 판매한다.
(10개 영역, 233개, 전기차는 10개 영역, 224개 항목에 대한 품질 테스트를 거치고 외관, 부품을 수리 한 후 판매한다)
인증중고차 구매방법과 절차
구매방법과 절차는 아래와 같으며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온라인샵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자
차종, 연식, 가격대, 주행거리, 품질등급별로 원하는 조건에 맞추어 중고차 검색
2. 차량상태 확인 및 정밀검사 이력 조회
온라인을 통해 360도 이미지로 차량 내외관을 확인하고 해당 차량의 주요 이력과 정밀검사 및 품질개선 내역은 물론, 과거의 이력과 소유주의 이력까지 확인 가능
3. 간편한 온라인 결제로 차량 구매 가능
리스, 렌트, 론, 현금/카드 등 원하는 방법으로 온라인에서 결제가능하며 인증중고차 전문 상담원과 상담 가능
4. 고객안심환불
- 구매한 차량에 문제가 있거나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조건 충족 시 즉시 환불처리
- 온라인샵에서 결제 후 배송받은 차량
- 차량 수령 후 48시간 이내 환불 신청(차량등록전)
- 무사고(차량을 받은 시점과 동일한 상태)
- 주행거리 50km 이하
전국 10개 인증중고차 오프라인샵과 안심매매상사에서 차량 상담 매니저의 전문 상담을 받은 후 구매도 가능하다.
현대캐피탈에서 금융상품을 이용해 대출도 가능하다.
현대캐피탈의 중고차론을 통해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을 이용한 대출방법 3가지
- 매월 일정한 금액을 상환하는 표준형,
- 차량에 따라 거치형(3개월간 이자만 상환하는 형태)
- 유예형(대출원금 30%를 대출 완료 시점에 상환하는 형태) 등 다양한 상환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용기간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24개월, 36개월, 48개월, 60개월 중 기간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